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학은 이곳에서!! 한글놀이터 국립한글박물관 서울 아이와 갈만한 곳

오감후기/육아오감

by WoooooooJi 2023. 1. 3. 02:40

본문

728x90

우리 뽐이의 첫 겨울방학이 시작된 26일!!

애착이의 휴무날이라 ㅋㅋㅋㅋ

맨날맨날 일 하러 가는 아빠랑 같이

한글 놀이터를 가게 됨 ㅋㅋㅋㅋ

국립 한글 박물관에 속해 있는 한글 놀이터는

홈페이지에서 예약만 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

(현장 예약도 10% 받는다 함)

http://www.hangeul.go.kr

9세 이하 아동의 가족만 입장 가능

관람시간 50분

관람인원 최대 4명

관람인 이름 및 연락처 입력

관람일, 시간(회차)

선택 후 예약!!

이렇게 예약을 하면 문자를 받게 된다

이 받은 문자를 놀이선생님께 보여드리고 입장!!

 

주차공간은 정말 협소한 편 ㅋ

우리가 12:30쯤 주차해서 2:30 쯤 출차했는데

주차요금 2,000원!!

저렴스!!!! ㅋㅋ

 

 
 
 
 
 
 
 
 
 
 
 
012345678
 
 
 
 
 

너무 일찍 간 덕에 ㅋㅋㅋ

다른 층들도 구경하고 ㅋㅋ

2층 수유실 가서 뽐이 기저귀도 갈고 ㅋ

3층 근대한글연구소라고 한글놀이터 바로 옆에

있는 전시관도 관람 함 ㅋ

국립박물관 너무 깨끗하고 시설 잘해놔서 감탄!

미술관에 온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세련된 전시라 어른들도 재미가 뿜뿜!!

시간이 되서 한글놀이터로 슬금슬금 이동 ㅋ

쾌적한 이용을 위해 물도 반입이 되지 않음!!

우리 뽐이 정말 열과 성의를 다해서 뛰어놀고

나와서 물을 벌컥벌컥 ㅋㅋㅋ

무슨 산적인 줄 ㅋㅋㅋㅋㅋㅋㅋㅋ

좌측에 보이는 사물함에 외투, 짐, 신발등을

보관 하고 입장 하면 됨 ㅋ

애기재기 앙증맞은 한글놀이터 ㅋㅋㅋ

 
 
 
 

입장을 하면 나만의 간판 만들기가 있고

와본 언니오빠 포스 뿜뿜하며 ㅋㅋ

멋지게 간판 디자인을 하더라는 ㅋㅋ

까막눈인 뽐인 이게 뭔가 하며 구경하더라는 ㅋ

그리고 어딜가나 미디어아트 방이 다 있네??

ㅋㅋㅋㅋ 우리 뽐이 관심사는 이곳이 아녀 ㅋㅋㅋㅋ

블럭존은 들어갈땐 탐색만 하더니

50분 관람 후 퇴장하려고 하니

주섬주섬 ㅋㅋㅋㅋ 미련바가지 ㅋㅋㅋㅋ

본격적인 놀이터로 입장하면

한글을 형상화 한 놀이 기구들이 쨘 ㅋ

처음 입장을 같이 한 남자 아이가 ㅋㅋ

이 경사진 곳을

아하하하ㅏㅏㅏㅏㅏㅏ 웃으며

데굴데굴 굴러가는데 ㅋㅋ

보는 나도 웃음이 나고 ㅋㅋ

아이 얼굴에는 정말 행복 그 자체 ㅋㅋ

우리 뽐이가 환장하는 미끄럼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얼마나 잘 타던지 ㅋㅋㅋ

어린이집 다니고 부터 놀이터 잘 안갔는데

어린이집에서 미끄럼틀 좀 타본 여자더라는 ㅋ

 

한글놀이터 미끄럼틀 접수한 그녀

뒤로타면 위험하지만

너무 순식간에 뒤로 내려오는데

느무 능수능란 한 자세에 ㅋㅋㅋㅋㅋ

못타게 제지 하다가도 ㅋㅋㅋㅋㅋ

사진을 찍게되는 마성의 그녀 ㅋ

너 어린이집에서 이렇게 날아다니는 구나?? ㅋㅋ

50분 가득 채워 뛰어다니는 뽐이를 쫓아 다닌

우리 애착이 ㅋㅋㅋ 땀이 땀이 ㅋㅋㅋㅋ

보호자분들 외투 꼭 사물함에 넣어놓고 가세요 ㅋ

그렇게 50분을 가득채우고 ㅋ

더 놀겠다며 앙탈 부릴거라 예상한 뽐이와 달리

언니오빠들이 우루루 퇴장해서 그런가 ㅋ

엄빠 손 잡고 눈누난나 퇴장 하더라는 ㅋ

그래도 흥분을 하긴 했는지

입구에 있는 조형물에 올라가겠다고

아등바등 하다가 놀이선생님께 발각되서

제지 당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어린이 여러분 올라가면 위험해요!!

그렇게 눈누난나 신나는 50분이 끝나고

우리 뽐이는 잠투정 할때 집에 가자 하더니

급기야 “박물관 가자-” 라고 하더라는 ㅋㅋㅋㅋ

까막눈에서 벗어나는 그때 또 놀러오자 ❤️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