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린이 부부의 입안을 매료시킨 코스트코 와인 2종 TERRA LINDA VIURA CHARDONNAY & GARNACHA

오감후기/생활오감

by WoooooooJi 2023. 2. 13. 00:33

본문

728x90

매년 연말이 되면 코스트코에서 열심히 소비한 나에게 주는 포인트로 ㅋㅋ

연말이라 와인 할인도 많이 하기도 하니까

와인을 쟁여쟁여 해두게 된다 ㅋㅋ

난 주로 달다구리한 와잇 와인을 고르고 ㅋ 우리 애착이는 뤠~~~드와인을 고르는 편 ㅋ

진짜 와린이 인지라 아직 떫은맛에 익숙치 못하고 즐기지 못하는 1인.. ㅠㅠ

드라이드라이 넣어둬... ㅋㅋㅋㅋㅋ

이 날 내 눈에 띈 녀석은 요 녀석 + ㅁ+//

떼라린다 비우라 샤도네이 ~~~ 라벨 디자인이 끌렸숴 ㅋㅋㅋㅋㅋ

우리 애착이가 출근전에 눈 찡끗 하며 ㅋㅋ 와잇와인 냉장고 ㄱㄱ !! 해서 ㅋㅋ

넣어뒀더니 ㅋㅋ 아주그냥 ㅋㅋ 시원~~하게 우리를 기다렸숴 ㅋㅋ

이 날 뽐이랑 애착이랑 나랑 식도에 올리브유 칠 좀 하겠다며 ㅋ

파스타, 감바스, 마늘빵 등등 ㅋㅋ 진촤 양식코스로 뙇 !!

와잇 와인이라 가볍게 해산물라인으로다가 ㅋㅋㅋ 라인업!

너무나도 와린이 티나는 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들이 할때 필요했던 샴페인잔이라도 꺼내 .. ㅋㅋㅋ

레드와인 잔에 담아 먹기엔 좀 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솔직히 잔이 뭔 소용이야? 맛만 있음 되는거 아냐?

아니더라구요 ㅋㅋㅋㅋ 진촤 ㅋㅋ 술은 술잔도 한몫 한다는 점 !!

소주를 글라스에 마시면? 아재미 뿜뿜나고 왠지 내 삶이 팍팍해진 너낌

맥주를 소주잔에 마시면? 장난해? 감질나 ㅋㅋ 안돼 ㅋㅋ

맥주는 목젖 때리는 용돈데 ㅋㅋ 촉촉히 적시고 있을 것 같다 졸졸졸 ㅋㅋ

화이트 와인은 차갑게 마셨을때 와인의 맛이 살아 나는데

잔이 크면 찬기운이 금방 미지근해지기 쉬움 ㅋㅋ

그렇기에 레드와인 잔 보다는 샴페인잔이 좀 더 제격이다 생각되어

끄내놨는데 좀 그르킨 하네 ㅋㅋㅋㅋㅋㅋ

떼라 린다 비우라 샤도네이 와인의 맛은 일단 합격!

왜냐면 무스카토 계열처럼 쨍한 단맛이 아니라서 ㅋㅋ

그런 쨍한 단맛은 마시고 나면 속이 좀 쓰라리는데 ㅋㅋ

그렇지 않고 상큼하면서 달콤해서 가볍게 목젖 적시기에 좋았다는 ㅋ

그리고 시간을 두고 브리딩 & 스월링 해주면 향과 맛이 좀 더 풍부해지는 녀석인 듯

마시면 마실수록 어? 우와.. 어엉? 이렇게 된다는 ㅋㅋ

첨에는 라이트했는데 뒤로 갈 수록 꽃향도 나고 ~

마지막은 쌉싸름 하게 입안을 깔꼼~ 하게 해주더라는 ㅋ

 

 

<브리딩>

와인을 최상의 상태로 마시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별도의 도구 없이 마시기 한두 시간 전에 코르크를 미리 열어두는 방법.

대체로 어린 와인이거나 혹은 탄닌이 많고, 스파이시한 향이 강한 풀바디의 와인에 필요하다.

<스월링>

와인을 잔에 따른 뒤 잔을 들고 돌리는 것.

스월링을 하면 와인이 공기와 접촉하게 되어 브리딩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잔 안쪽면에 와인이 뭍게 되어 과일이나 꽃향기 등 향기를 맡기 쉬워진다.

이번에는 결혼기념일날 꺼내본 와인 ㅋㅋ

떼라 린다 가르나차~~ 레드와인 되겠다!!!

늦은 밤에 목젖 적셔 볼라고 술 상 차려서 ㅋㅋ 안주가 ㅋㅋㅋ

브리 치즈에 견과류 뿌리고 꿀 뿌려서 에프에 6분 돌려돌려 ~~

브리 치즈 그냥 먹는것 보다 이렇게 먹으니 부드럽고 더 맛있더라는 !!

와인 맛은 오크향이 진하게 느껴지고 ~ 너무 드라이 하지 않은 깔꼼한 서타일!!

달콤함도 빠지지 않아 레드와인의 부담스러움이 전혀 느껴지지 않은 그런 와인이였다!!

스페인 와인에 정말 놀라고 빠져들게 된 계기가 된 듯 하다 + ㅁ+

아까 화이트와인 잔이 없다고 궁시렁 거렸는데 ㅋㅋ

레드 와인잔은 있음!!!

레드와인은 브리딩이 잘 되게 하기 위해 볼이 크고,

와인의 향기를 오래 지속시키기 위해 위쪽은 오므라진 모양이 많다.

나름 오므라진 잔인데 사진을 발로 찍었네 내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착이야 ~ 우리도 와인잔 좀 들이쟈앙 >_< ㅋㅋㅋㅋ

여튼 이번 한주는 와인으로 목젖 상콤달달하게 잘 적신 한 주 였던 것으로 ♥

 

 

 

728x90

관련글 더보기